마이크로소프트 주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시간에 말씀드렸던 혈장 치료제 관련주에 이어서,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에 대해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한가지 더, 마이크로소프트 주식과 틱톡 인수설 까지 마지막에 부록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내용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래도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한


주제이오니 참고 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관련 정보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정보 >


마이크로소프트는 다들 아시겠지만 우리가 많이 쓰는 윈도우를 개발한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국제 신용평가기관인 S&P로부터 세계에서 2개 기업뿐인 AAA 신용등급을 받았고


계속해서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나머지 1개의 기업은 존슨앤존슨 입니다. 그마만큼 가치가 충분히 있고 대단한 기업이란 뜻입니다.




기업에 집중한 마이크로소프트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는 서버 운영체제의 70% 이상이 윈도우라고 합니다.


클라우드 산업이 성숙하면서 외부의 데이터센터와 회사 내부의 프라이빗 서버를 연동하는 작업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성능이 좋은 퍼블릭 데이터센터를 이용하면, 제한이 있는 회사 자원보다 훨씬 많은 업무가 가능해 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같은 운영체제일 때 연동도 쉬워지고 속도도 빨라집니다.


즉, 클라우드는 기존의 IT 인프라를 확대하는 차원이기 때문에 기존 시스템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며 편리합니다.


이것이 서버 OS시장 1위인 마이크로 소프트가 클라우드 시장에서 아마존 보다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클라우드 산업의 이해


매년 클라우드 산업은 엄청난 속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산업에서 현재 아마존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2019년 4분기 기준으로 18%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아마존은 16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점유율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 마켓쉐어를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이 점진적으로 차지해가고 있는 중입니다.


아마존의 AWS,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와 구글 클라우드의 성장률 추이를 살펴보면,


지난분기 59% 성장에서 이번 분기 47% 성장으로 성장폭이 감소되었으나, 그래도 여전히 아마존의 AWS보다 빠르게 성장 중에 있습니다.


이와 같은 속도라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아마존과 점유율 격차를 줄이는 데는 그리 긴 시간이 걸리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디바이스 기기들과 시너지효과


마이크로소프트는 디바이스 산업에도 빠르게 진출하고 있는 중입니다.


2013년 노키아 인수 실패 이후에 접었던 스마트폰 사업을 폴더블 폰으로 다시 시작했습니다.


올해 연말에 출시 예정이며, 폴더블 기기를 위한 운영체제는 Window 10X로 출시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콘솔 게이밍 기기 점유율 순위를 예상해 볼때,


먼저 전세계 점유율을 보면 Sony의 Playstation이 현재 1위지만, Xbox의 성장 속도를 보면 플레이스테이션 보다 앞서고 있습니다.


매년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는 전체 게임 시장과 클라우드 게이밍 산업 또한 엄청난 주식시세 상승의 요건이 되기도 합니다.


7월에 나온 뉴스를 보면 6월 비디오 게임 매출이 53% 증가했고, 비디오 게임 액세서리는 33% 증가(작년 대비 13% 증가) 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Xbox의 컨트롤러 매출이 그 상승의 축이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게이밍 시장은 점점 더 커질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적과 앞으로의 전망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재택근무로 최대 수혜를 받은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디지털화는 가속화 되었고, 그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은 더욱 강력해 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현금흐름표를 보면,


영업활동 현금 흐름의 우상향과 재무활동 현금 흐름 증가(부채상환)에도 불구하고 잉여현금 흐름은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또한, EPS는 매년 상승하며, BPS도 매년 상승하고 있고, ROE 역시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199년에서 2019년까지의 시가 총액 순위를 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얼마나 대단한 기업인지 알 수 있습니다.


2004년이 되었을 때, 1999년 TOP10 에서 노키아와 시스코 등 4개 기업이 10위권 밖으로 나갔고,


2009년이 되었을때, 2004년 TOP10 에서 뱅크 오프 아메리카, GE와 화이자, 인텔, 시티뱅크, AIG 등이 10위권 밖으로 나가 3개 기업만이 남아 있습니다.


2014년이 되었을때, 2009년 TOP10 에서 월마드, 페트로차이나 등 6개 기업이 떨어져 나갔고,


2019년이 되었을때, 2014년 TOP10 에서 로슈, 웰스파고, GE, 엑손모빌, 로열더치셀 등 쟁쟁했던 기업들도 모두 떨어져 나갔습니다.


여기서 20년이 넘도록 남아 있던 한 기업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입니다.


현재는 애플에게 잠시 밀려나있지만, 불과 몇 주 전만 해도 시가총액 1위를 달렸습니다.




부록 - 마이크로소프트의 틱톡 인수설


마이크로소프트가 틱톡을 인수한다는 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미국 정부가 제동을 걸고 나서 인수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국가 안보 문제와 미 대선개입설 등 여러가지 이유를 내세우고 있지만, 결국은 잘 나가는 틱톡을 미궁이


통째로 삼키려는 속셈이라는 일부의 시각도 없지 않다고 합니다.


아직 누가 인수하는지에 대한 결론은 나지 않았지만, 그래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다는 가정을 해 본다면


컨슈머 사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은 $212.48, 현재 배당률은 0.96% 입니다.


틱톡 인수 시에 노키아 인수 실패 이후 가질 수 없었던 컨슈머 시장에 진출하게 됨으로


8천8백만 명의 틱톡 이용자의 데이터를 손에 넣게 되는 것입니다.


XBOX와의 시너지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의 전망과 선택은 직접 많이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으시겠습니다만


제가 적어드린 정보도 살짝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감히 말씀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다른 주식정보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